'中企→중견' 성장사다리 복원을

Jul 31, 2025 IDOPRESS

중견련,정책제언 국정위 전달


피터팬증후군 없앨 정책 절실

이호준 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왼쪽)과 진성준 국정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중견기업계가 새 정부에 '기업 성장사다리'를 복원해야 한다는 취지의 정책 제언집을 제출했다.


31일 중견기업연합회는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이 진성준 국정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만나 '회복과 성장을 위한 중견기업계 정책 제언'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언집에는 새 정부가 최우선으로 추진해야 할 중견기업 관련 10대 분야·100대 정책 과제를 담았다.


중견련은 중견기업계 10대 분야를 △혁신 생태계 구축 △중견기업 육성 기반 조성 △투자 활력 제고 △미래 첨단전략 산업 육성 △경제안보 강화 △노동시장 선진화 △지속가능 경영환경 조성 △규제 개혁 △기업가 정신 고취 △지역경제 활성화로 제시했다.


중견련은 정책집에서 한국의 성장을 위해서는 스타트업 인수·합병(M&A) 활성화 기반 조성과 벤처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중견기업 육성 기반을 강화해 중소기업→중견기업→대기업으로 이어지는 기업 성장사다리를 복원하는 작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중견련은 "중견기업 정책 금융 지원 확대,신용보증기금 중견기업 전용 계정 신설,중견기업 세제 지원 매출액 기준 확대 등 중견기업의 혁신을 촉진해야 한다"며 "중소기업을 졸업하는 순간 지원 단절과 규제 확대로 기업들이 스스로 성장을 철회하는 '피터팬 증후군'을 일소할 정책 혁신을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윤식 기자]


AI 추천 질문Beta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복원 요구의 정책적 배경은?

중견기업 금융·세제 지원 확대가 산업 경쟁력에 미칠 영향은?

검색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