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47.6% 매각

Jun 23, 2025 IDOPRESS

300억원 상당 규모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홀딩스가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일부를 아이비케이키움 사업재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비롯한 기관 투자자들에게 매도한다고 23일 밝혔다.

주식 거래 규모는 발행 총 수의 47.6%에 해당하는 381만주다. 이달 중 1차분에 대한 120억원을 먼저 납입 받고,나머지 2차분인 180억원에 대해서는 다음달 말까지 정산 처리가 완료될 예정이다.

일동홀딩스 측은 “이번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을 활용한 지분 투자 유치는 기업 및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계열사 운영과 사업 추진 등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투자 유치를 통해 일동홀딩스는 자사가 보유한 계열사의 기업 가치를 자본 시장에서 평가 받고,외부 기관의 사전 투자를 유도하는 등 향후 계획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 공개(IPO)를 활성화하는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돼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원료·소재 전문 기업이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 분야의 원천 기술 및 특허,국내 최고 수준의 전용 제조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일동홀딩스는 2028년 IPO를 목표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투자 유치 및 상장 요건 충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