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먼키, 사회연대은행과 외식업 예비창업자 지원

Aug 8, 2024 IDOPRESS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금융 등 지원


8일부터 외식업 창업지원 희망자 모집

먼키,사회연대은행과 외식업 예비창업자 지원 디지털 외식 플랫폼 먼슬리키친(먼키)과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적극 지원한다.

먼키와 사회연대은행은 ‘외식업 창업지원 사업’을 발표하고,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서울과 경기도권 거주자 중 가구 월평균 소득 중위소득 100% 이하 외식업 창업예정자로,접수 기간은 이달 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달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관련 제반 사항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외식업 창업지원 사업은 금융 및 비금융 등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외식업 창업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예비)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된 사업대상자는 점포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창업자금 대출,창업 교육,창업공간 및 인프라를 지원받게 된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그동안 마이크로 파이낸스와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라며 “외식산업의 폭넓은 인프라를 갖춘 먼키와 함께 기존 사회 구조가 가진 약점을 개선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이 자립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김혁균 먼키 대표는 “이번 지원사업의 목표는 창업자금 대출 등의 금융 서비스는 물론,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창업 초기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라며,“사회연대은행과 함께하는 이번 지원 사업이 예비 창업자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먼키-사회연대은행 소자본 창업지원 사업대상자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먼키 홈페이지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