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현대엘리베이터·카카오 로봇 협력

Aug 8, 2024 IDOPRESS

승강기와 연동해 건물내 배송

현대엘리베이터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승강기·로봇 연동 서비스 상용화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8일 현대엘리베이터는 전날 경기 성남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승강기·로봇 연동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와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승강기·로봇 연동 표준 규격을 구축하고,관련 서비스 상용화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로봇 서비스,보편적인 건물에 적용할 수 있는 연동 표준 등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기술 강화 협의체를 발족하고 판매·홍보 등에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선점해 시장 선도 기반을 마련하고,건물 내 수직 물류 전반에 관한 협력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통해 승강기와 배송 로봇 간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현재 카카오 판교 알파돔과 신한은행 본사,팩토리얼 성수,국립암센터,용인세브란스병 등 14개 현장에서 약품·약제,룸서비스 등 로봇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유정 기자]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