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는 프라다...’ 모델 애나 윈터, 37년만에 보그 편집장 퇴임

Jun 27, 2025 IDOPRESS

1988년부터 보그 편집장 지내

애나 윈터 보그 편집장 (사진=연합뉴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속 등장인물 ‘미란다’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패션잡지 보그(Vogue)의 애나 윈터 편집장이 37년 만에 편집장직에서 물러난다.

미 주간지 ‘피플’은 26일(현지 시각) 윈터 편집장이 전날 직원 전체회의에서 보그 편집장 사퇴 소식을 알렸다고 보도했다. 윈터 편집장은 “지금 내게 가장 큰 기쁨은 새로운 세대의 열정적인 에디터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이 판을 흔들도록 돕는 것”이라고 회의에서 밝혔다.

다만 윈터 편집장은 보그 발행사인 콘데나스트의 글로벌 최고콘텐츠책임자(CCO) 및 보그의 글로벌 편집책임자 역할은 유지한다. 또 전 세계에 발행되는 콘데나스트 발행 출판물 콘텐츠를 총괄 감독하기로 했다. 보그는 윈터 편집장의 자리를 채울 새 편집 콘텐츠 책임자를 찾는 중이다.

올해 75세인 윈터 편집장은 1988년부터 보그 편집장을 지냈다. 윈터 편집장은 크게 흥행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실제 모델이 될 정도로 유명한 인물이다. 영화에서는 유명 배우 메릴 스트립이 미란다 역을 맡았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윈터 편집장의 비서였던 로렌 와이스버거가 2003년 출간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토대로 제작됐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개봉했을 때 윈터 편집장은 프라다를 입고 극장에 나타나기도 했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