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SKT ‘채팅+ PC버전’에 AI 기반 메시지 유형 구분 기능 적용 - 매일경제

Jul 1, 2024 IDOPRESS

SK텔레콤 모델이 채팅플러스 PC 버전의 ‘AI 태크’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채팅플러스 PC 버전에서 메시지를 유형별로 구분해주는 ‘AI 태그(Tag)’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채팅플러스 PC 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보내기 취소 등 문자 기능을 PC 환경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태그는 채팅플러스 PC 버전에서 SK텔레콤이 직접 개발한 AI 엔진을 활용해 각 메시지 내용을 판별하고 자동으로 메시지 하단에 태그를 달아주는 서비스다.

예컨대 도박,스팸,사칭 등 유해 메시지에는 빨간색 태그가,포인트 소멸 안내나 예약 알림 같은 정보 또는 혜택성 메시지에는 파란색 태그가 달린다.

각 태그에는 색상 외에도 ‘스팸 의심’,‘스미싱 의심’,‘혜택 안내’,‘결제 안내’ 같은 안내 문구도 함께 표시돼 동일한 유형의 태그 메시지를 모아 한 번에 확인하거나 삭제하는 일도 가능하다.

AI 태그 기능은 채팅플러스 PC 버전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홈 화면 좌측 하단 ‘실험실’ 탭에서 활성화해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AI 모델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AI 태그 기능의 정확도를 높이고,분류할 수 있는 메시지와 태그 유형을 더욱 확대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