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태국서 전파하는 배우 이장우의 K집밥

Jul 8, 2025 IDOPRESS

두유노집밥(9일 오후 10시 20분)

배우 이장우가 K집밥 요리사로 변신하는 MBN '두유노집밥'이 9일 첫 방송된다. '두유노집밥'은 이장우가 세계 곳곳에 한국 집밥의 맛과 정을 전하는 식여락 여행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여행지인 태국에는 이장우의 절친한 동생이자 가수인 뱀뱀이 함께한다. 뱀뱀은 이장우의 옆자리를 지키며 가이드,통역사,보조 셰프 등 전방위 활약을 펼친다.


두 사람은 태국 현지 먹거리 소개는 물론 한국 집밥 알리기에도 앞장선다. 이장우는 "해외에서 '집밥'이라는 이름을 걸고 촬영하는 만큼 한국 식문화와 정서를 잘 전달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들었다. 부담감에 살이 좀 더 찔 것 같다"고 진지하게 프로그램에 임하고 있음을 밝혔다. 고향인 태국에서 촬영을 마친 뱀뱀은 "마음이 너무 편했다. 언어와 문화 모두 익숙한 곳에서 한국 집밥을 소개할 수 있어서 의미 있다"며 "형의 요리 실력은 10점 만점"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1회 방송에서 이장우는 태국 야시장을 방문해 현지식을 맛보고 상인과 손님들을 위한 한식 요리를 선보인다. "태국 야시장에서 요리해보는 게 꿈이었다"고 말문을 연 그는 한국 식재료와 태국 식재료를 적절히 섞은 요리를 선보여 현지에서 극찬을 받는다. 이어 이장우와 뱀뱀은 지역 특산물이자 태국의 국민 생선 '쁠라투' 사업장을 방문해 쁠라투로 만든 각종 요리 한 상을 즐긴다.


태국 여행 첫날 현지식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운 두 사람은 한국식 집밥을 맛보여줄 현지인을 즉석에서 섭외하는데,여러 이유로 거부당한다. 과연 두 사람은 태국 현지인의 집을 방문해 한국식 집밥을 무사히 선보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AI 추천 질문Beta

한식 집밥 세계화 시도가 국내외 식문화에 미칠 영향은?

현지인과의 식사 교류가 글로벌 문화 이해 증진에 기여하는 배경은?

검색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