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신재생 국산화 기술개발 전략 수립 기획위원회 개최

Jan 17, 2025 IDOPRESS

(왼쪽 네번째부터) 이상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와 방민태 미래기술융합원 원장,김진수 한양대학교 교수 등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17일 오후 2시 서울 비즈센터에서 연구개발(R&D)을 통한 국내 신재생 분야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한 ‘신재생 국산화 기술개발 추진 전략 수립 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는 한국동서발전 미래기술융합원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두산에너빌리티,현대건설 등 6개 신재생 분야 주요기업 실무진과 고려대,한양대학교 등 국내 10개 대학 교수진,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전력연구원 등 8개 연구기관 연구원,변리사 등 산·학·연 전문가를 포함해 36명이 참석했다.

동서발전은 글로벌 신재생 기술개발 동향과 전망 분석,내부 추진체계 진단을 통해 산·학·연 기술분야 전문가 28명이 발전회사 관점의 차별화된 신재생 기술개발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경영목표에 반영할 예정이다.

방민태 미래기술융합원장은“이번 기획위원회가 동서발전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신재생 기술경쟁력을 갖추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재생 국산화 기술개발 추진 전략 수립·이행을 통해 신재생·무탄소 발전 기술개발 선도와 산학연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