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 기술

기보, ‘2024 한국감사인대회’ 대상 수상

Nov 29, 2024 IDOPRESS

글로벌 스탠다드 부합한 내부감사활동 노력 인정

임명배 기술보증기금 감사(오른쪽)가 2024년 한국감사인대회서 기관대상을 수상한 뒤 이욱희 한국감사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한국감사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공공기관 내부감사 부문 ‘기관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내부감사부문 ‘기관대상’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되는 감사기법을 통해 효과적인 내부감사 활동 추진으로 조직 투명경영에 기여하고 감사 분야 혁신과 발전에 공로가 큰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기보는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감사체계 구축과 감사혁신을 위해 도입된 ‘AI·빅데이터 디지털 감사플랫폼’ 시스템 구축 노력과 활용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이번 대회에서 기관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기보는 내부감사 비전을 ‘예방과 협력으로 기금 가치를 증진하는 혁신 플랫폼 감사’로 설정하고,△중장기 감사전략에 따른 체계적 감사활동 추진 △리스크 기반 감사체계 개선을 통한 내부통제체계 강화 △디지털 감사 전문성 혁신을 통한 미래대응 인프라 구축 △중장기 미래 위험에 대비한 집중 점검 활동을 비롯해 미래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감사업무 혁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임명배 기보 감사는 “기보는 디지털전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디지털 내부감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내부감사 체계 혁신을 통해 기보의 감사시스템 발전뿐만 아니라 디지털 감사전문성의 대외확산을 유도하는 모범적인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기획재정부 주관 상임감사 직무수행실적평가에서 5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것을 비롯해 청렴 조직문화 조성과 내부통제 내실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