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 기술

농협, 충남도와 함께 ‘대학생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 추진

Aug 26, 2024 IDOPRESS

[사진 =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충남도와 함께 26일 대학생 건강증진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대학생 아침밥 먹기·충남쌀 소비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김태흠 충남도지사,임경호 공주대학교총장과 충남 관내 대학교 학생처장 14명이 참석해 대학생 아침밥 먹기 운동 추진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지역 농협미곡종합처리장에서 도정한 쌀 430톤이 30% 할인된 가격으로 15개 대학교 구내식당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농협중앙회와 충남도는 총 10억여 원을 공동으로 투입하기로 약속했다.

또 프로젝트 참여 대학에서는 재학생들에게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적극 홍보해 참여율을 높이고,쌀 소비 확산을 위한 동아리활동,학보 게재,SNS 릴레이 챌린지 등의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강호동 농협회장은 “아침밥을 챙겨 먹는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해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대학생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농협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범국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리 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소비기반 확대를 통한 쌀값 안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오늘 협약은 밥심을 청년들에게 알려주고 동시에 쌀 소비를 촉진해 농민들에게는 희망을 주는 협약”이라며 “쌀 산업의 미래는 젊은 사람들의 입에 달려있다” 고 말했다.

농협과 충남도가 공동추진하는 대학생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 참여 대학은 공주대학교,남서울대학교,단국대천안캠퍼스,한국기술교육대학교,나사렛대학교,상명대천안캠퍼스,연암대학교,공주교육대학교,순천향대학교,선문대학교,유원대학교,건양대학교,청운대학교,충남도립대학교,한국전통문화대학교이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