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하태경 보험연수원장 “AI 직무교육 강화…미래 경쟁력 확보에 총력”

Jan 3, 2025 IDOPRESS

지난 2일 ‘2025년 보험연수원 시무식’에서 하태경 보험연수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수원 제공] 하태경 보험연수원장이 3일 보험 교육부문에서 틀을 혁신해 수익성과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인공지능(AI) 아카데미 강화와 에이전트 개발에 힘을 모으겠다는 신년사를 전했다.

하 원장은 “보험 산업을 포함한 금융 분야는 AI 기술과 인구 고령화라는 거대한 변화에 직면해 있다”며 “이 두 가지 메가트렌드는 보험의 미래를 좌우할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AI는 보험 업무의 효율성을 넘어 밸류체인 전반에 거대한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AI 교육의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AI 융합 직무교육을 한층 강화하고,40만 보험설계사를 위한 AI 에이전트 개발에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 원장은 “퇴직 예정자를 위해 AI를 활용한 맞춤형 재취업,창업교육,투자 조언 및 사기 방지 등을 포함한 종합 금융재무교육을 제공하겠다”며 “우리나라의 급속한 인구구조 고령화는 연수원의 교육과정에도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보험연수원은 은퇴 인구의 노후 설계를 대비해 퇴직예정자를 위한 금융교육을 강화하겠다”며 “퇴직 세대들이 디지털 금융역량을 키우면 안정된 노후 준비는 물론이고 금융생태계 활성화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AI직무교육과 퇴직자 종합재무교육 선도기관으로 경영 성과의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겠다”며 “보험연수원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하 원장은 보험연수원은 최고의 인적자원개발(HRD) 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고 전했다. 지난해는 최근 10년 중 가장 높은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