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 포함

웹소설 연재 관리부터 정산 확인까지...‘문피아 크리에이터’ 앱 출시

Aug 13, 2024 IDOPRESS

네이버웹툰 산하 문피아


창작물 관리 서비스 내놓아

네이버웹툰의 웹소설 플랫폼 자회사인 문피아가 작품 등록부터 정산 정보 확인까지 가능한 ‘문피아 크리에이터’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앱의 경우 문피아 창작자 누구나 등록 가능하며 기존 웹(PC)에서만 사용하던 다양한 창작 지원 기능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창작자들은 ‘연재 작품’과 ‘작품 통계’ 메뉴에서 연재 글 등록,수정,예약을 수시로 할 수 있다. 또 작품 조회수와 독자 비율,후원금과 정산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계약제안’과 ‘후원금’ 메뉴에는 푸시 알림 기능을 지원해 작품 유통 계약을 체결하려는 콘텐츠제공사업자(CP)가 있거나 나에게 후원한 독자와 후원금 내역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손제호 문피아 대표이사는 “이번 앱 출시로 모바일 기반의 창작 환경이 마련돼 창작자들의 작품 연재 및 관리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작 도구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로 웹소설 작가들의 창작 환경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 측은 문피아 크리에이터가 지속 가능한 웹툰·웹소설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웹툰의 상생 프로그램인 ‘웹툰위드’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문피아는 웹소설 작가들의 자율성을 보장하면서 작품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한 ‘나 혼자서 유료화’를 비롯해 창작 활동을 돕고 독자 소통을 강화하는 ‘작품 통계’와 ‘댓글 관리’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창작자 친화적인 웹소설 생태계를 지원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