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 포함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 매일경제

Jun 27, 2024 IDOPRESS

김기병(오른쪽)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 회장이 27일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호국보훈의 달 정부포상식에서 모범 국가보훈대상자로 선정돼 한덕수(가운데) 국무총리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고 있다.[사진제공=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김기병 대표이사 회장이 2024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부에서 주관한 정부포상식에서 모범 국가보훈대상자로 선정돼 대표로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국가보훈부는 모범 보훈대상자(21명) 및 보훈문화 확산에 앞장선 대외 유공인사(6명) 등 총 27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김 회장은 이번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으로 공법단체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회장은 지난 30년 동안 전국 8개 지역에 4·19혁명 기념 표지석을 설치하고 4·19 혁명사를 발간해 전국 교육기관 도서관과 공공단체에 배포했다. 참전유공자 문화복지 증진,군부대 위문금 지원,장학회와 스포츠·문화·예술 후원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전개해왔다.

김 회장은 1960년 4·19혁명 당시 전국대학생질서수습위원회 의장(전국 총학생회장단 선출)을 맡으며 그 공로를 인정 받아 1963년 4·19혁명 공로자로 건국포장증을 수훈했다.

그 이후 4·19혁명 50주년 기념사업회 집행위원장 및 60주년 기념사업 회장을 역임했다.

지난해부터 4·19혁명 공법단체총연합회(민주혁명회·희생자유족회·공로자회) 의장으로 활동해왔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